top of page
The Press Tongro.
Artist's note
이 그림책의 주인공은 여우예요. 여우는 산에 올라가고 싶다는 꿈을 가지고 모험을 떠났어요. 여우가 뾰족한 산을 찾아가는 것은 쉽지 않았지만 산 위에 올라가는 것 만큼이나 산을 찾아가는 과정도 재미있을 것 같았어요. 뾰족한 산을 찾다가 뾰족한 비행기, 지붕, 피라미드, 상어도 만날 수 있었잖아요!
이 그림책을 읽는 독자 친구들에게 이렇게 말해주고 싶어요
"꿈을 찾아가는 과정은 재미있다!"
Who's the writer?
name: Mason Jeona
Age: 10-year-old boy
Likes: drawing
Dream job: artist
Teacher's comment
그림책 '여우의 꿈'은 [교실 속 그림책] 통해 어린이작가 정근우가 쓰고 그린 첫번째 이야기이다. 이 그림책은 군더더기 없는 깔끔한 그림체로 꿈을 찾아 떠나는 여우의 이야기를 감각적으로 그려냈다. 작가의 유쾌한 상상력은 수채색연필로 그려낸 몇 가닥 선 만을 가지고도 재치있는 이야기를 풍성하게 펼쳐나가기에 충분하다.
Artist's note
이 그림책은 선생님께서 읽어주신 '달님을 빨아버린 우리엄마'(사토와키코)라는 동화를 듣고 쓴거예요. 그 동화책에서 엄마가 더러워진 달을 깨끗하게 빨래해서 비눗방울에 태워서 하늘로 갈수 있게 도와준 것이 인상깊었거든요. 저는 달님 대신에 별을 주인공으로 했어요. 그리고 비누가 비눗방울을 만들면 몸이 작아지지만, 친구를 도와주면서 기뻐하는 내용으로 다시 써보았어요. 이 그림책을 읽는 독자 친구들에게 이렇게 말해주고 싶어요.
"비누와 별처럼 서로 도와주면서 지내자.
그러면 마음이 뿌듯해지고 보람을 느끼게 될거야."
Who's the writer?
name: Angella
Age: 10-year-old girl
Likes: handcraft
Dream job: artist
Teacher's comment
그림책 '반짝반짝 버블버블'은 [교실 속 그림책]을 통해 어린이작가 이서영이 쓰고 그린 두번째 이야기이다. 이 그림책은 동화를 재구성하였으며 특별히 남을 도우며 자신의 몸이 작아지는 '비누'에 주목하여 이야기를 펼쳐나간다. 작가는 종이와 마스킹테이프를 오려붙이는 콜라주기법을 활용하여 별이 쏟아지는 밤하늘을 아름답게 표현하였다.
bottom of page